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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에 따라 통지 없이 수시로 갱신될 수 있으므로 병원 홈페이지 이용자(이하 ‘고객')는 홈페이지 방문 시에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개인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홈페이지'의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인터넷 진료예약, 상담 등 각종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과 예약확인, 상담 답변 등 각종 정보 제공을 위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의 공지, 통계분석자료로 활용을 위해 최소한의 정보를 필수 사항으로 수집합니다.
회원님이 제공하신 모든 정보는 상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수집 정보의 범위나 사용 목적, 용도가 변경될 시에는 반드시 회원님께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개인 정보 수집
병원이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제공 받는 고객의 정보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 전자우편주소 등 가장 기본적인 정보입니다. 고객님께서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동안 고객님의 개인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계속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하게 되며 개인 인증 및 의료서비스 연동 등의 불가피한 사항을 제외하고 절대 사용되지 않습니다.

개인 정보 제공 및 공유
원칙적으로 '홈페이지'는 고객님의 개인 정보를 서비스와 무관한 타 기업, 기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님이 공개에 동의한 경우 또는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위법행위를 한 사람 등에게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해 개인 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홈페이지'가 고객님의 개인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는 통계 작성, 학술연구, 시장 조사, 정보 제공 및 공지를 위한 안내 메일 발송의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정보를 바로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ο 보존항목 : 이름, 생년월일, 로그인ID, 비밀번호, 자택 전화번호, 자택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법정대리인정보
ο 보존근거 : 병원 진료정보를 확인하고 관련 근거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별도 관리됨
ο 보존기간 : 3년
아울러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병원은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바로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ο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는 별도의 서류함)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호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ο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개인정보제공 및 공유
원칙적으로 '홈페이지'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서비스와 무관한 타기업, 기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님이 공개에 동의한 경우 또는 홈페이지의 이용약관을 위배하거나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위법행위를 한 경우에 한하여 법적인 조치를 취하도록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홈페이지'가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공유하는 경우는 통계 작성, 학술연구, 시장조사, 정보제공 및 공지 안내 메일발송의 경우로서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될 수가 있습니다.

개인 ID/비밀번호 관리
홈페이지 서비스의 ID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병원은 홈페이지서비스 이용자 개인정보를 보호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노력 이외에도 이용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효과적으로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회원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해야 하고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혹시라도 이용자 자신이 본인의 ID와 비밀번호를 유출하였다면 이에 대해서 병원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병원은 어떤 상황에서도 전화나 e-mail 등을 통해 이용자의 비밀번호를 묻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해당 ID와 비밀번호는 절대 본인만이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병원은 개인정보보호에 온갖 노력을 하지만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아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 사항 입니다.
 1. 정보주체로 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6. 조약, 그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보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7.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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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정보 열람, 정정 및 삭제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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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정보 관리 담당
이름 : 위수환
소속 : 장흥종합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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